구성원 인터뷰

LBS사업팀 신종규 대리

1 회사 주변의 맛집을 소개해 주세요.

성수역 근처에 성수족발이라는 족발집 추천드립니다. 
서울 3대 족발집 중 하나구요, 족발 싫어하시는 분들도 한번 먹어보면 다들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인기에 비하여 가게가 작아 항상 대기하는 사람들로 붐벼요. 하지만 긴 기다림을 감내할 정도로 맛이 좋으니 꼭 한번 드시길 권해 드립니다!  

2 주말 또는 여가 시간에 무엇을 하나요?

주말에 시간이 될때마다 등산을 하고 있어요. 한달에 한번 사내 풋살 동호회에서 사원분들과 같이 운동도 하고 있습니다. 

3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나요?

대학 졸업 후 취업 준비 중에 친구로부터 오픈잇을 추천받아 지원하게 되었어요. 부족한 점이 많아 입사에 대한 확신이 없었지만 운이 좋게도 오픈잇의 구성원이 되었네요.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시고 저를 뽑아 주신듯 합니다. 


플랫폼사업팀 원유림 사원

1 친구에게 오픈잇을 소개한다면?

오늘 자신이 해야할 일을 다 끝내면 자유롭게 퇴근하고 회식자리에서는 술 강요 및 2차 강요가 없는 자유로운 분위기 입니다.
하고 싶은 취미활동이 있다면 동호회 지원으로 할 수 있고, 교육 또한 배우고 싶은 교육이 있다면 지원을 통해서 들을 수 있어요.

2 회사 주변의 맛집을 소개해 주세요.

어린이대공원역 4번 출구에서 회사쪽으로 오는 길에 있는 은혜 떡볶이 집을 추천합니다.
즉석 떡볶이라 더 맛있고 떡볶이 다먹고 밥까지 볶아 먹으면 굳. 그 중에서도 짜장 떡볶이가 제일 맛있었어요.

3 자신에게 어떤 투자를 하고 있나요?

사내에 스터디 모임이나 개인 스터디를 통해 업무에 도움이 될만한 공부를 하고 자바 세미나 등이 있으면 참여합니다.
주말에는 체력 증진을 위해서 자전거를 꾸준히 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컨버젼스사업팀 이민승 사원

1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나요?

IT 개발자로서의 첫 직장을 구하던 중, 여러가지 환경을 고려하여 우리 회사가 마음에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IT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열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다 열정을 갖고 시작하지만, 열정을 계속 유지하는 건 어렵습니다.그 열정을 유지한다면 본인의 역량은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3 자신에게 어떤 투자를 하고 있나요?

저는 주로 공부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자격증과 전공 공부도 하며 학업에도 집중하고 있고,꾸준한 스터디 그룹 참여로 역량을 키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공사업팀 박종철 대리

1 IT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신기술 또는 경험해보지 않은 기술들에 대해서 호기심을 가지고 배우고 싶어하는 의지라고 생각 합니다. 
동향을 살피고 교육에 참가하여 신기술을 배워나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르는 기술들을 알아가며 훌륭한 IT인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오픈잇에서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기억은?

대부도로 갔던 사원급 워크샵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 때 진행했던 게임 중 회사관련 퀴즈 게임이 있었는데 , 규칙이 오리걸음 으로 출제자에게 다가가 정답을 말하는 것 이였습니다. 문제가 너무 많아서 오리걸음을 수도없이 걸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워크샵 다음주 회사에서 다리를 부여잡으며 걷는 모습을 보고는 사원들 끼리 묘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주말 또는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나요?

사내 동호회인 풋살 동호회에 참가 하여 즐기기도 하며, 밀린 잠을 자기도 하고 친구들을 만나 회포를 풀기도 합니다.


모바일사업팀 안성수 대리

1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나요?

대학교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친구 한명 그리고 현재 회사동료인 LBS팀 S 모 대리님과 같이 인터넷 취업정보 전문업체를 통해 생애 첫 면접을 보게 되었고 저와 S 모 대리님만 합격하게 되었죠. (친구야 미안하다!!!)

2 오픈잇에서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기억은?

입사 후 전준연 소장님과 아늑한 소장님실에서 회사 홈페이지 리뉴얼 건으로 한달정도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경험이 많이 없던 저로서는 짧은 한 달이었지만 정말 많은 것을 배우게 된 좋은 기회였구요. 개발에 대한 재미도 느끼게 되었고, 소장님의 친절한 가르침속에 결국 즐거운 야근도 얻었어요. 정말x3 즐거운 야근이었습니다.

3 나에게 오픈잇이란?

"가족같은 분위기의 회사입니다!" 라는 말은 좀 식상하죠?
오픈잇은 지킬 것은 지키며 무겁지 않은 분위기.. 다른회사도 이럴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근무환경도 자유롭고, 동호회(풋살, 영화 등등) 활동지원 및 교육 활동 지원을 통해 구성원들 간의 친목도모 그리고 개인의 역량을 쌓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오픈잇 인게죠!


전략사업팀 김수정 대리

1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나요?

평소에 알고 지내던 분이 크진 않지만 좋은 회사라고 추천해주셔서 이력서를 내게 되었습니다. 이미 다른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었는데, 근무 환경이나 업무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상태였거든요. 면접을 두 번 보고 나름 좋은 분위기의 회사라 생각되어 합격 전화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늦은 합격전화에 무척이나 떨렸었죠. 그때 생각만 하면 아직도 신입사원 때 기분이 나요.

2 자신에게 어떤 투자를 하고 있나요?

얼마 전에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했어요. 기계식 키보드는 시끄럽거나 손목이 굉장히 좋지 않은 사람에게만 필요한 물건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가서 사용해보니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더라구요. 너무 시끄럽지도 않고, 키보드를 치는 타격감 때문에 코딩 할 때도 기분이 좋아져서 좋은 효과를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달에 세 네 권 쯤 전공과 관련 없는 책을 구입해서 읽기도 합니다. 아직 IT 쪽의 공부도 많이 부족하지만,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생각의 전환도 필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그렇게 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3 IT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체력과 소스에 대한 의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뭘 하든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힘든거 같아요. 그리고 잘 돌아가는 소스라고 하더라도 뭔가 더 고칠 부분은 없는지, 불편하거나 귀찮게 만드는 소스는 없는지 항상 고민하고 의심해보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플랫폼사업팀 오유권 사원

1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나요?

처음 근무했던 회사에서 이직한 후, 지인의 소개로 오픈잇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자신에게 어떤 투자를 하고 있나요?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고, 취미로 원래 전공인 C++ 프로그램을 별도로 만들고 있습니다.

3 주말 또는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나요?

운동을 좋아하여 평일 시간 나는 대로 운동을 합니다. 주말에는 사내 동호회인 풋살 동호회에 참가 하고 축구 클럽에도 참가를 합니다.


사업본부 김영태 부장

1 어떻게 입사하게 되었나요?

2007년 5월경 오픈잇 창립 준비 과정에서 참여 제의를 받았습니다. 당시 두 대표님이 회사의 목표와 비전을 짧은 시간 동안 설명을 해 주셨으나 바로 제의를 받아들이기에는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첫 아이가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 안정된 직장생활을 바랄 수 밖에 없었거든요. 하지만, 많은 고민 끝에 오픈잇에 함께 하기로 결정을 하고 지금까지 한 배를 타고 있습니다.

2 IT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첫번째로 우선 개발자는 끈기와 인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소프트웨어라는 것이 보이지 않는 것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기 때문이죠. 농부가 풍성한 수확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정성과 노력을 들여야 하듯 소프트웨어 개발도 지속적인 관심과 애착을 가지려는 노력이 필요한 거 같아요.
둘째는 나만의 전문분야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IT도 많은 분야가 존재합니다. 그 중 적어도 한 가지 이상에 대해서 남보다 더 많은 지식을 쌓고 그걸 기반으로 다른 분야에 두루 넓혀 가는 거죠.
셋째는 동료를 위한 헌신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는 많은 사람이 모여서 같이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팀원들간의 융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주변 동료를 아끼고 배려하는 분위기일 때 프로젝트의 성공율이 높아지고 본인의 만족도도 훨씬 높아지는거 같습니다.


경영지원실 이나래 사원

1 오픈잇에서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기억은?

사원 간담회가 기억에 남습니다.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 어색했던 직원들과 좀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많은 이야기를 통해 어렵게 느껴졌던 이사님들과도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습니다.

2 주말 또는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나요?

평일에는 퇴근 후 학원을 다니며 공부를 하고 있고, 걷는걸 좋아하여 서울의 명소를 방문하거나 공원에서 산책을 합니다.

3 자신에게 어떤 투자를 하고 있나요?

업무적으로 어려운 분야에 대해 회사의 지원을 받아 공부하고 있고, 학원을 다니며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열심히 채우고 있습니다.


전략사업팀 염기호 사원

1 오픈잇에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기억은?

오픈잇은 항상 즐겁습니다. 하지만 하나를 꼽으라고 하시면, 워크샵이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소극적인 성격임에도, 회사 직원분들과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팀 회식자리는 너무 재미있어서 항상 기억에 남습니다.

2 자신에게 어떤 투자를 하고 있나요?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에 대하여 자격증 공부를 하거나, 직접 찾아가서 살펴보는 편입니다. 업무적인 부분은 회사의 지원 아래에서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3 주말또는 여가시간에 무엇을 하나요?

그동안 밀려 있던 여가생활들을 하는 편입니다. 영화관에서 관심있는 영화를 몰아서 보거나, 가까운 미술관에서 관람을 하거나, 관심있는 분야에 책을 읽기도 합니다. 또한 여행을 좋아하여 무작정 떠나는 것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