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보도

[기사]헬스업, 아시아가 주목한 올해의 모바일 헬스케어 부문 수상

오픈잇(대표 김민영 전준연, www.openit.co.kr)의 모바일 헬스 케어 솔루션 '헬스업'이 글로벌 뉴스네트워크 에이빙(AVING)이 선정하는 'VIP ASIA Awards 2014' 올해의 제품 모바일 헬스케어 부문을 수상했다.

헬스업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작동하는 의료기기 연동 및 전송 솔루션으로, 의료기기에서 측정된 정보를 스마트기기와 블루투스(Bluetooth) 통신을 통해 수신하여 헬스케어 시스템에 웹 서비스로 전송한다.

무선 통신을 통해 전송된 의료정보는 저장, 통합 관리해 개인의 건강관리와 만성질환 관리, 실버케어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에 적용 가능하다.

국제 표준 규약인 IEEE 11073, HL7 규격을 준수하여 개발됐으며, 국제 인증기관인 컨티뉴아 헬스 얼라이언스(Continua Health Alliance)에서 3개 영역의 국제 표준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헬스업'은 현재 표준화 및 인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공식 상호 운용성 시험제품으로 납품되어 국제인증시험에 활용되고 있으며, 국내외 다수의 의료기기제조, 유통업체와 제휴하여 다양한 의료기기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헬스업'의 기술과 개인의 건강관리 니즈, 모바일의 편의성을 접목하여 혈압 관리에 특화된 모바일 '혈압 다이어리' 서비스를 구글플레이에 출시, 현재 출시 3개월 만에 7만 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중략)

출처 : 에이빙뉴스(기사 원문보기)




[기사] 오픈잇, 자전거 내비게이션 '오픈라이더' 소개


오픈잇(www.openit.co.kr)은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월드IT쇼(이하 WIS 2014)'에 참가해 자전거 내비게이션 '오픈라이더(OPEN RIDER)'를 선보였다.

오픈라이더는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국내 자전거 내비게이션 부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애플리케션으로 속도계와 주행기록을 통해 라이더들의 주행 내역을 손쉽게 기록 및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자전거 전용도로와 일반도로를 구분해 지도 위에 안내해 주기 때문에 안전한 라이딩을 할 수 있으며, 가민 속도계나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이딩한 내역들을 오픈라이더로 손쉽게 데이터 이전할 수 있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등이 주관하는 'WIS 2014'에는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KT, 퀄컴, 시스코, EXFO 등 국내외 대표 ICT 리딩 기업들이 참가해 첨단 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WIS 2014'는 정보통신업계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2014 ITU 전권회의'와 동시에 개최되어 주요 국가 정상을 비롯해 193개 국가 장관과 차관, 3000여명의 정부 대표단, ICT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관하며, 국내 ICT 기업의 글로벌 도약의 단초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에이빙뉴스 ( 기사 원문보기 )



[기사] WIS 2014 TTA `GS 인증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회장 임차식)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에서는 GS인증을 획득한 16개 기업 소프트웨어를 전시하는 GS인증관을 운영한다. GS인증관은 다양한 분야의 GS인증제품을 한곳에서 볼 수 있어 소프트웨어 구매자의 높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 중략 )

출처: 전자신문 ( 기사 원문보기 )
관련 기사: 한국경제신문



[기사] 보령제약그룹, IoT기반 미래형 헬스케어 역량 집중

보령제약그룹(회장 김승호) 가족사는 오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간 부산 BEXCO 제2 전시장에서 열리는 'Health IT Show 2014(이하 헬스IT융합 전시회)'에 참가해 각 계열 기업들의 IoT(사물 인터넷 기술)에 기반한 미래형 헬스케어 제품들을 선보일 ...( 중략 )


출처: 에이빙뉴스 ( 기사 원문보기 )



[방송] 이데일리TV - 클로즈업 기업 현장

이미지 출처: 이데일리 TV '클로즈업 기업 현장' 527회 방송분 캡쳐

이데일리TV에서 방영된 '클로즈업 기업현장' 에 오픈잇이 방영되었습니다.
자세한 영상은 출처에 있는 [방송 다시보기]를 눌러 시청해주세요.


출처: 이데일리TV - 클로즈업 기업 현장 ( 방송 다시보기 )



[기사] TTA 인증대상 ICT부문 우수상 오픈잇 `헬스업`

오픈잇의 `헬스업`은 국제표준 기반 의료 정보 관리용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이다.
개인 의료기기에서 측정된 의료 정보를 범용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 NFC 등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수집, 저장,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건강관리, 만성 질환 관리 및 실버케어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에 적용...( 중략 )

출처: 전자신문 ( 기사 원문보기 )




[기사] SK C&C, 협력사와 함께하는 '솔루션 데이' 개최

최근 동반성장지수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획득한 SK C&C가 협력사들과의 기술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SK C&C는 6일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본사사옥에서 협력사 우수 솔루션 발굴 및 사업연계를 위한 '2013 솔루션 데이- BP사 보유 우수 솔루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 중략 )

출처: 스포츠 조선 ( 기사 바로가기 )



[블로그] 동업의 재발견 ② - 선의의 경쟁관계가 기업의 성장 열쇠

확실한 업무 분장에 대화하고 또 대화하고.

지난 2005년 당시 김민영, 전준연 대표는 서로 다른 기업에 재직하고 있었다. 협력기업의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서비스 개발 프로젝트를 계기로 만나게 된 이들은 늦게까지 야근하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자주 나눴다. 비슷한 연배, 업무에서 느끼는 힘겨움에 대한 공감, 좀 더 나은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다는 바람. 이야기를 하면 할수록 둘 사이의 공통분모가 ...( 중략 )

출처: 중소기업진흥공단 네이버 블로그 ( 원문보기 )



[기사][WIS 2013 현장] 오픈잇, "도시, 건강, 기업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

모바일 솔루션 전문 업체인 오픈잇(www.openit.co.kr)은 서울 코엑스(COEX)에서 4일간 일정으로 오늘(24일)까지 열리는 '월드 IT 쇼 2013(World IT Show 2013, 이하 WIS)'에 'Smart City, Connected Health, Enterprise Mobility' 주제로 참가해 도시, 건강, 기업 관리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을 ...( 중략 )

출처: 에이빙뉴스 ( 기사 원문보기



[기사] 데이터 보안과 공유 위한 유무선 솔루션 '오픈톡', '오픈통'

IT 컨버전스,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인 오픈잇(대표 김민영, 전준연)은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ICT 분야 전시회, '2013 월드IT쇼(World IT Show 2013)'에 Smart City, Connected Health, Enterprise Mobility를 주제로 참가한다.

오픈잇은 Smart City영역에서 현재 인천 IFEZ, 세종시, 남양주시 등에 적용된 국토해양부 u-Eco City 표준 플랫폼과 BSP(Business ServicePlatform) 제품 전시를 통해 도시 통합관제 모델과 지역 창조경제를 위한 도시정보 기반 수익모델을 제시한다.

Connected Health는 다양한 의료기기와의 상호운용성을 지원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인 '헬스업'을 전시해, 컨티뉴아(Continua) 국제 인증을 획득한 기술적 우수성과 경쟁력으로 다가올 노령화 사회와 원격진료, 개인 건강관리 시장의 모바일 헬스케어 솔루션 표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nterprise Mobility 솔루션인 '오픈톡', '오픈통'은 SNS 기반의 소통과 교류, 전자결재 및 실시간 메시지, 기업 데이터의 보안과 공유를 위한 유무선 솔루션으로 기업 생산성 향상과 TCO절감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기업용 전문 제품이다.

한편 '2013 월드IT쇼'는 급변하는 IT시장에서 국내외 IT 기업들의 혁신적 신기술과 신제품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기회이자,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KT는 물론, 퀄컴 등 국내외 유명 IT 기업들의 글로벌 ICT시장 공략용 전략제품과 서비스들을 펼쳐 보이는 마켓 플레이스이다. 주요 참가사 전시품목은 '모바일/커뮤니케이션/브로드캐스팅', '클라우드 컴퓨팅/빅데이터/IT 서비스', '소프트웨어/디지털 콘텐츠', 'IT 컨버전스', '전자공업(Industrial Electronics)' 등 5가지로 구성, 각종 HW 및 SW와 애플리케이션 등이 다수 전시될 예정이다.

출처: 에이빙뉴스 ( 기사 원문보기 )